ȸҰ

  • Ѱ
  • ҽ

ҽ

제 목 ‘황금돼지 프로젝트’…양돈농장 매출 극대
정 보 조회 : 217936   등록일 : 2013.11.20  

‘황금돼지 프로젝트’…양돈농장 매출 극대

 

팜스토리도드람, MSY 24두 전략 세미나 개최



내년 양돈시장 전망 ‘안정적’…‘황금관리’ 중요



고품질 돈육생산 기반 구축 ‘복체인솔루션’ 돌입





팜스토리 도드람B&F(대표이사 편명식)는 지난 5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제 21회 MSY 24두 전략세미나<사진>를 개최하고, 내년 양돈시장은 안정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사양가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된 이번 회의의 주제는 ‘황금돼지 프로젝트’.



이날 박병배 마케팅전략실장은 내년에는 안정된 시장이 형성될 것이 확실시 되는 만큼 지금 태어나는 돼지는 황금돼지라고 전망하면서 고객들의 매출 극대화를 위해 복체인솔루션시스템이 그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드람B&F는 이미 지난 9월부터 2014년 고객농장 매출 극대화를 위해 대형 프로젝트인 ‘황금돼지 프로젝트’에 돌입하였는데 시장의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날 회의를 주관한 박병배 마케팅전략실장은 2014년도 시장을 짚어보면서 황금돼지 프로젝트의 중요성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유통대란으로 대변되는 2013년 시장의 어려움은 10월을 저점으로 반등곡선을 그릴 것이 확실시 됩니다. 시장의 모든 시그널이 안정을 되찾는 쪽으로 흘러가고 있고, 육가공업체에서도 원료돈 구매를 늘리기 시작했습니다. 2014년은 안정된 시장이 형성될 것이 확실시 되며, 지금 태어나는 황금돼지들이 농장들에게 커다란 매출을 안겨 줄 것입니다. 도드람B&F에서는 고객농장들의 2014년 매출 극대화를 위해 제품 특수보강과 더불어 복체인솔루션시스템 활동 캠페인에 돌입했습니다.



올 여름 폭염으로 번식성적이 매우 저하되었고, 이 여파로 인하여 지금 태어나고 있는 황금돼지들의 생산성 저하도 우려되기 때문에 본 프로젝트를 전격적으로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어 이한배 박사는 농장의 수익은 생산성 향상과 효율의 극대화에 있다며, 황금돼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비법들을 소개하면서, 번식돈 단계별로 영양관리의 핵심 포인트들에 대한 명쾌하게 설명해 주었고, 황금돼지에 맞는 황금관리가 매우 중요할 때임을 강조했다.



정훈철 마케팅PM은 올해 시장을 분석하면서 출하대란에 따른 지급율 하락은 돈육품질저하와 맞물려 있음을 지적하고 앞으로 지속적인 양돈업을 위해서는 반드시 고품질 돈육생산기반을 구축해야 함을 역설했다.



도드람B&F의 복체인 솔루션 시스템은 생산성 향상은 물론 최종적으로 고품질 돈육생산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임을 강조하면서 실증 사례들을 제시했다.



또한 그는 고품질 돈육생산을 위해서는 농장의 적극적인 동참과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며 육가공업체에서도 실질적인 동기부여를 줄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해 볼 때라고 진단했다.



옵티팜 신성호 수의사는 최근 질병동향을 분석하며 올 겨울 의외의 급성 질병 발현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하면서 질병의 예방을 강화하는 것과 강건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자돈 강건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아이템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주었다.



편명식 대표이사는 앞으로 경쟁력 있는 농가가 되기 위해서는 생산성이 뒷받침 되는 전제하에서 효율을 높이는 경영이 필요하다며 복체인솔루션시스템이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임을 약속했다.

[2013-11-20 축산신문]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